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Home Intro
2013년 스폰서
지역 낚시용품점
초빙강사 블로그

오늘 생일자 이달 Point 지역별
cache update : 120 minute


회 원 수 : ToDay 0,Total 971
전체방문 : 1,078,306
오늘방문 : 49
어제방문 : 50
전체글등록 : 8,369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39
댓글및쪽글 : 111,040
  main news
조행기
다른 분을 위해서 로드,릴,라인,채비,액션을 알려 주세요.
낚금지역이나 보팅시 구명조끼 미착용 사진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득도한파계승(안재준)
작성일 2010-05-31 13:38
분 류 도보
ㆍ추천: 0  ㆍ조회: 2341      
올시즌 꺽지낚시.......처음입니다.
  •  장소 : 지리산 엄천강 일대
  • 시간 : 08:30 ~ 16:00
  • 상황 : 엄청난 유속에 수량도 많음
  • 로드/릴/라인 : 버클리 UL, 에어노스XT, 카본 3 LB
  • 주 채비&액션 : 지그헤드 (1/16, 1/32)

  • 어제 오랜만에 꺽지낚시 다녀왔습니다.
    마지막으로 꺽지 잡은게 2년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최근에 주구장창 배스낚시만 다니다가, 올시즌 처음으로 외도'했습니다....ㅎㅎ
     
    루어 낚시를 처음 가르쳐 준 매형을 따라서 지인분들과 함께 지리산 자락으로...
    경호강에 먼저 가봤으나, 물색이 상당히 탁해서 엄천강으로 이동.
    비 온지 몇 일이 지났기에 수위가 안정됐을거라고 생각하고 갔습니다만,
    아직도 지리산 골짜기에서 내려오는 수량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유속이 완만해지는 몇 군데의 여울에서 캐스팅 해봤습니다
    표준 사이즈에도 못미치는 꺽지들....바로 방생...
    꺽지낚시 다닌 이후로 최악의 조과입니다.
    꺽지라면이 숨 넘어갈정도로 맛있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했는데......쩝...
    오랜만에 꺽지낚시 하려니 적응이...원래 실력도 없습니다....ㅡㅡ;;
     
    그래도. 수려한 지리산 경관을 오랜만에 만끽하고
    돌아오는 길에 합천I.C 나가서 바로정면에 있는 스님짜장'집에서 자장면과 짬뽕을 먹었습니다.
    매스컴에 여러번 나와서 맛을 기대했는데,
    돼지고기나 해산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야채로만 만들어져서 입에 붙는 감칠맛이 덜했습니다.
    꺽지를 많이 잡진 못했지만, 오랜만에 드라이브 다녀와서 기분이 상쾌합니다.
     
    다음 꺽지낚시는 밀양으로 가봐야겠습니다...^^
     
     
    경치가 너무 좋아서 낚시하다 말고 폰카질 해봤습니다.....ㅎㅎ
     
    생초I.C에서 산청방향으로 허름한 식당 (현재 식당촌에서 더 가면 오래된 건물에, 태풍에 간판까지 날아가 버린 식당)
    몇 년전에 자주 가던곳인데, 주인장 할머니께서는 얼마전 하늘나라로 가셨답니다.
    돼지고추장정식(돼지고기를 고추장얌념해서 연탄불에 구워줍니다.)은 나오기 전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들른 포인트에서 경치가 너무좋아 감상하시라고 몇 장 찍어봤습니다.
    허접하지만 이해바랍니다....^^::

     
    동행한 초보조사님(꺽지낚시 초보)
      
     
     
     
     
     
     
     


    반갑습니다. 많이 배우겠습니다...^^
    이름아이콘 손샘
    2010-05-31 13:45
    회원사진
    `득도한파계승` 님이 선택한 답글 입니다.
    우와 경치 한번 좋습니다.
    저도 꺽지 낚시 좋아서 혼자서 충북 제천까지 가고는 합니다만 조과는 영 광입니다.
    언제 한번 같이 동행해서 좋은 경치 같이 보고 싶습니다.
    밀양 어디에 꺽지가 많은지 가르쳐 주십시요.
    득도한파계승 득도한파계승 밀양은 밀양댐 하류쪽의 대부분이 포인트입니다.
    (상류쪽 배넷골 위쪽까지 모두 상보구역입니다.)
    글로 설명하기 어렵네요....저도 동네이름을 잘몰라서요...ㅡㅡ;;
    다음에 기회되면 동출 함 하시죠...가족들과 동반해도 좋습니다.
    아이들 놀기에도 좋구요...
    출조 계획 잡히면 연락드리겠습니다....^^
    5/31 13:54
    내안의그녀 밀양 기회 송림부터 단장천 그 위로 밀양댐 하류구간 전체, 밀양강과 평촌강 합수머리 까지 밀양시내(밀양역 근처)가 포인트라고하는데...
    정확히 어디가 어딘지를 몰라서 저도...^^;;;
    외갓집이 그 근천데도 잘 몰겠네요 ㅋ
    5/31 14:12
       
    이름아이콘 스티브
    2010-05-31 14:53
    회원사진
    수려한 경관이 정말 낚시하는게 하니라 신선노름하는 듯 할 것 같습니다.
    득도한파계승 낚시는 힘들었지만, 기분이 오묘하게 상쾌했습니다....^^ 5/31 21:09
       
    이름아이콘 흑룡
    2010-05-31 19:39
    회원사진
    전 외도라 해서.. 외도 갔다 오신지 알았습니다 ^^
    꺽지 하면 문경 아닌가요?  거기가 대박 이라든대..
    저도 가까운곳 알면 꺽지 낚시점 해보고 싶내요 ^^
    득도한파계승 비교적 가까운곳에도 꺽지 포인트 많습니다.
    성주 대가천의 가천교 상류, 영천 영천댐 상류, 청도 운문댐 하류, 밀양 밀양댐 하류, 문경 등...꺽지나 쏘가리 포인트 많습니다.
    금호강에도 꺽지 있습니다...먹지는 못하겠지만...^^
    5/31 21:14
       
    이름아이콘 고지탈환
    2010-05-31 21:04
    회원사진
    저도 외도라고 해서,,, 남해쪽에 외도에 가서 바다낚시 하신줄 알았다는,,,,ㅎㅎㅎㅎ
    꺽지라면이 그렇게 맛있나요??ㅎㅎㅎㅎ
    경치가 너무 좋아서 정말 분위기 좋으셨겠어요^^
    득도한파계승 꺽지라면 저도 아직 못먹어봤습니다만,
    드셔보신분들은 한결같이 침 흘리시던데요...ㅎㅎ
    5/31 21:15
       
    이름아이콘 피터아츠
    2010-05-31 21:13
    회원캐릭터
    와 물이 엄청 청정지역인듯 조행기 잘보고갑니다
    득도한파계승 물이 너무 깨끗해서 들어가기 미안스러울 정도였습니다...^^:: 5/31 21:16
       
    이름아이콘 득도한파계승
    2010-05-31 21:24
    회원사진
    제목을 보고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목 변경했습니다...;;
       
    이름아이콘 도림:온라인
    2010-05-31 21:59
    회원사진
    경치 좋은데 다녀 오셨네요..
    요즘은 몸도, 맘도 여유가 없으니 마음편히 낚시 풀로 땡기고 싶은게 희망 사항입니다.

    여름철 경치 좋은데 소개좀 많이 해주세요
    이상규챌린져 저도 마음편히 풀로 낚시하는게 희망사항입니다. 언제 맞출까요..ㅎㅎ 6/1 00:02
    득도한파계승 저는 고기도 못잡는게
    시간만 나면 낚시대 달고 고기잡는다고 껄떡거리고 있습니다...ㅎㅎ
    6/1 08:41
       
    이름아이콘 이상규챌린져 
    2010-06-01 00:01
    회원사진
    정말 경치도 좋고 물도 맑고... 좋은곳 다녀오셔서 한 한달은 낚시 안하셔도 좋을것같습니다.ㅎㅎ
    득도한파계승 이렇게 한 번씩 다녀오면 마음이 편안합니다....^^ 6/1 08:42
       
    이름아이콘 흑어
    2010-06-01 07:59
    회원사진
    꺽지 큰씨알로(20cm 이상) 잡으실려면 밀양에 저수지(대항못,숭진못)로 가시면되구여, 잔챙이는 단장면쪽이나 운문댐쪽 지류에 많아요.
    득도한파계승 청도나 밀양도 좋은 포인트죠...^^ 6/1 08:45
       
    이름아이콘 동네프로 
    2010-06-01 23:07
    좋은곳  잘보구갑니다^^  꺽지낚시  가보구십어요^^
       
    이름아이콘 초가계
    2010-06-02 16:08
    회원사진
    요양하셨네요~~ㅎㅎ
       
     
      0
    359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2243
    도보 2009/09/20 낚시와 경치의 만남 - 군위 위천 [16] Neo 2009-09-24 2662 51
    2242
    도보 올시즌 꺽지낚시.......처음입니다. [11]+10 득도한파계승 2010-05-31 2341 0
    조행 게시판 포인트 안내 [8]+1 도림:온라인 2009-06-23 2007 0
    2240
    도보 2009/6/14 산 속의 맑은 호수 장천 오로지 [24]+2 Neo 2009-06-17 1917 0
    "나부터 시작합시다" [23]+1 세아랑 2010-03-23 1874 100
    글쓰기 에디터 및 붙여 넣기 [10]+1 도림:온라인 2009-05-18 1866 0
    2237
    보팅 합천 쏘가리 구경하러... [8]+10 물어줘 2012-08-04 1838 0
    2236
    도보 옥연지입니다 [10]+1 하얀일 2009-06-20 1533 0
    2235
    도보 나의 냉장고 포인트 청도천~★☆ [14]+13 포퍼사랑 2009-09-05 1519 50
    2234
    도보 영천 봉정수로에서 대박의 행운을...★☆~~ [23]+25 포퍼사랑 2009-08-29 1407 150
    12345678910,,,225